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GE헬스케어-화성의대, 의료인력 양성 MOU 체결

GE헬스케어-화성의대, 의료인력 양성 MOU 체결

  • 기자명 유덕규 기자
  • 입력 2025.07.14 15:56
  • 수정 2025.07.14 16: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헬스케어와 화성의과학대학교가 진행한 의료기기 실무 인력 양성과 산학 협력 강화를 위한 MOU에서 (왼쪽부터)김진영 화성의과대학교 총장과 이대욱 GE헬스케어 코리아 전략마케팅 총괄 상무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GE헬스케어
GE헬스케어와 화성의과학대학교가 진행한 의료기기 실무 인력 양성과 산학 협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식에서 김진영 화성의과대학교 총장(왼쪽)과 이대욱 GE헬스케어 코리아 전략마케팅 총괄 상무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GE헬스케어

GE헬스케어코리아는 화성의과학대학교와 의료기기 관련 실무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화성의과학대학교에서 김용덕 GE헬스케어코리아 대표와 김진영 화성의과학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주요 의료장비 원리 및 구조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현장탐방 및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 간호학과 학생 대상 GE헬스케어 제품 사용법 교육 및 핸즈온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한다.

양측은 상호 보유한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고 미래 의료산업의 혁신을 이끌 인재 기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영 화성의과학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대학의 실용교육 중심 철학과 GE헬스케어의 글로벌 전문성이 결합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의료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지속 가능한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실무형 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덕 GE헬스케어코리아 대표는 "화성의과학대학교와 함께 헬스케어 분야의 인재 양성과 상호 협력의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GE헬스케어는 국내 파트너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보다 건강한 의료 생태계를 조성하고,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의과학대학교는 의생명과학, 바이오헬스, 디지털 헬스케어 등 융복합 전공을 중심으로 실무 중심의 의과학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특성화 대학이다. GE헬스케어는 100년 이상 전세계 의료진과 환자를 지원해온 글로벌 메디테크 선두 기업으로, 영상진단, 초음파, 환자 케어 솔루션, 조영제 사업부 등 포괄적인 메디테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