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아마존, AI 기반 전자책 번역 서비스 출시

아마존, AI 기반 전자책 번역 서비스 출시

  • 기자명 유덕규 기자
  • 입력 2025.11.07 13: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아마존

6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자사가 운영하는 전자책·종이책 자가출판 플랫폼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KDP) 저자들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번역 서비스 ‘킨들 트랜슬레이트(Kindle Translate)’를 출시한다.

아마존은 “이 서비스는 저자들이 자신의 전자책을 다른 언어로 번역해 더 많은 독자층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운영 중이며, 영어와 스페인어 간 번역, 독일어에서 영어로의 번역을 지원한다. 아마존은 향후 지원 언어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마존은 현재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도서 중 5% 미만만이 다국어로 제공되고 있어, AI 번역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AI 번역의 한계를 고려해 아마존은 저자들이 출판 전 번역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마존은 AI 번역이 출판 전 “자동으로 정확성을 평가”받는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평가 절차는 공개하지 않았다.

저자들은 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 포털에서 번역 언어를 선택하고 가격을 설정한 뒤 번역본을 출판할 수 있다. 독자들은 킨들 트랜슬레이트 라벨로 표시된 AI 번역 도서를 확인하고 샘플을 미리 볼 수 있다. 킨들 트랜슬레이트는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AI 번역 서비스들과 경쟁하게 된다. 이들 서비스는 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가격도 다양하다. 일부 출판 업계 관계자들은 특히 소설 등 문학 작품의 경우 인간 번역가가 뉘앙스를 더 잘 포착한다며 AI 번역 사용을 비판하기도 한다.

아마존의 발표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현재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초기 테스터로 참여한 한 독립 저자는 “비용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기 어려웠던 독립 저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