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LG U+, 직장인 대상 AI 토크콘서트 개최

LG U+, 직장인 대상 AI 토크콘서트 개최

  • 기자명 구아현 기자
  • 입력 2025.11.06 18:30
  • 수정 2025.11.06 18: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훈 오픈AI코리아 대표, AI 시대 인재상·인사이트 공유

(왼쪽부터) 류정혜 과실연 AI미래포럼 공동의장, 김승일 과실연 AI미래포럼 대표의장, 김경훈 오픈AI코리아 총괄 대표가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왼쪽부터) 류정혜 과실연 AI미래포럼 공동의장, 김승일 과실연 AI미래포럼 대표의장, 김경훈 오픈AI코리아 총괄 대표가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직장인 대상 인공지능(AI) 활용 역량을 높이기 위한 토크콘서트가 개최됐다.

LG유플러스는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이하 과실연) AI미래포럼이 공동으로 지난 5일 서울 역삼동에서 토크콘서트 ‘AI 미래토크’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직장인들이 최신 AI 트렌드를 파악하고 현장에서 직접 다양한 AI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LG유플러스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AI’ 활동의 첫 단계로 국내외 AI 제휴사 10곳이 함께 참여했다.

AI 미래토크는 ‘퇴근 후 만나는 AI 레벨업 찬스’를 주제로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면서도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김경훈 오픈AI코리아 총괄 대표가 메인 연사로 나서 AI 시대 훌륭한 커리어를 만들기 위한 인재상과 필요 역량에 대해 참가자들에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5년 이상 글로벌 IT·컨설팅 업계를 이끌어온 김경훈 총괄 대표는 국내 광고·디지털 사업 확대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AI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해온 인물이다.

이어 김승일 과실연 AI미래포럼 대표의장과 류정혜 과실연 AI미래포럼 공동의장도 연사로 참여해 AI로 일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 변화에 대응하는 마인드셋, 직장인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활용 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행사 현장에서 유독픽AI 체험존도 마련됐다. 체험존에서 △정확한 출처 기반 검색이 가능한 ‘라이너(Liner)’ △다국어 자료 검색에 특화된 ‘펠로(Felo)’ △다양한 AI 모델을 통합 제공하는 ‘우수AI’ 등 대화형 AI 3종과 특화 AI 서비스 7종을 포함해 총 10종의 AI 서비스를 체험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앞으로도 기업, 학계, 기술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와 협력해 국민들의 AI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