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LG유플러스, ‘U+tv’에 AI 음성 검색 기능 개선

LG유플러스, ‘U+tv’에 AI 음성 검색 기능 개선

  • 기자명 구아현 기자
  • 입력 2025.11.11 16: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U+tv’의 음성 검색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U+tv’의 음성 검색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IPTV 서비스 ‘U+tv’의 음성 검색 기능을 AI 시스템 익시(ixi) 기반으로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콘텐츠를 검색할 때 대화 형태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음성으로 대화하듯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  한국 영화로 필터링을 걸거나 액션 말고 로맨스와 같은 조건도 변경할 수 있다. 다른 재밌는 게 뭘까라고 물으면서 재검색할 수 있다.

AI는 고객과 대화하면서 현재의 맥락을 파악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에게 볼만한 콘텐츠를 먼저 제안할 수 있다.

콘텐츠 검색 화면뿐만 아니라 실시간TV 및 VOD 플레이어 화면에서 시청 중간에도 음성으로 원하는 설정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U+tv 사용 데이터에 따르면, VOD 시청 도중에 다음 회차를 보려면 평균 8번의 리모컨 클릭을 했어야 했다. 더불어, 배속 설정을 하려면 6번, 자막 설정을 하려면 9번의 리모컨 클릭을 해야 가능했다.

LG유플러스는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불편을 개선하고자 시청 도중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말로하는 설정’ 기능을 도입했다. 예를 들어, 설정이 필요한 고객은 VOD 플레이어 화면에서 시청 도중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자막 켜줘”, “2회 틀어줘”, “2배속으로 보여줘”, “1시간 10분부터 보여줘” 등을 말하면 바로 화면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시청 편의 기능 외에도 △자녀 보호를 위한 연령별·성인 콘텐츠 제한 △실시간 해설 방송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화 기능 등 U+tv를 이용할 수 있는 설정들을 말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