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F5, 기업용 보안 기업 칼립소AI 인수

F5, 기업용 보안 기업 칼립소AI 인수

  • 기자명 구아현 기자
  • 입력 2025.09.23 18:20
  • 수정 2025.09.25 09: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 로그. /F5

앱과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전송 및 보안 기업 F5가 기업용 AI 보안 분야 칼립소AI(CalypsoAI)를 인수한다고 23일 밝혔다. 

F5는 이번 인수를 통해 칼립소AI의 역량을 F5 애플리케이션 전송 및 보안 플랫폼(Application Delivery and Security Platform, ADSP)에 통합해, AI 추론 보안을 위한 가장 완전하고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F5는 비상장사 칼립소AI의 발행주식 전량을 1억8000만 달러에 인수한다. 칼립소AI의 플랫폼은 실시간 위협 방어, 대규모 레드팀 테스트, 데이터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생성형·에이전틱 AI 도입을 추진하는 기업들을 지원해왔다.

F5는 제공할 AI 보안 기능은 적대적 위협 방어으로 프롬프트 인젝션, 탈옥(jailbreak) 공격 등 최신 AI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차단한다. 매월 1만 건 이상의 새로운 공격 프롬프트에 대해 선제적인 레드팀 테스트를 실시해 위험 점수를 산출한다, 데이터 보안에서는 가드레일을 통해 런타임에서 민감 정보 유출과 정책 위반을 탐지·차단하며, 모델 전반의 AI 상호작용을 검증한다. 통합 가시성·거버넌스는 중앙화된 가시성 관리, 정책 관리, 감사 로그를 통해 SaaS·온프레미스·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및 유럽연합 인공지능법(EU AI Act)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랑수아 로코-도누 F5 사장 겸 CEO는 “AI는 기업 아키텍처를 재편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이 대응해야 하는 공격 표면도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칼립소AI 인수를 통해 기업들이 혁신 속도를 높이고, 앱·API·AI 모델을 전송하고 보호하며 핵심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돈카드 케이시(Donnchadh Casey) 칼립소AI CEO는 “데이터 유출, 유해한 결과물, 규제 위반 위험을 줄이면서 AI를 신속히 도입하길 원한다”며 “F5와 칼립소AI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전송과 AI 보안을 통해 기업들이 추가적인 위험 없이 더 빠르게 혁신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F5는 ‘F5 애플리케이션 전송 및 보안 플랫폼(ADSP)’을 구축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엣지,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등 모든 환경에서 앱과 API를 안전하게 전송하고 보호하는 기술을 서비스하고 있다. 2018년 설립된 칼립소AI는 AI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을 추론 레이어 전 과정에서 보호하는 보안 플랫폼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