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LG유플러스, KODATA와 기업·금융 특화 AI 모델 개발

LG유플러스, KODATA와 기업·금융 특화 AI 모델 개발

  • 기자명 구아현 기자
  • 입력 2025.09.02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와 종합 신용평가사 한국평가데이터(KODATA)가 기업·금융 특화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종합 신용평가사 한국평가데이터(KODATA)가 기업·금융 특화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종합 신용평가사 한국평가데이터(KODATA)가 기업·금융 특화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고 2일 밝혔다.

KODATA는 국내 최대 규모인 1400만 개 이상의 기업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정보 전문기관이다. 기업의 재무 상태, 신용 등급, 부동산 소유 현황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양사는 LG AI연구원의 초거대언어모델 ‘엑사원(EXAONE)’을 기반으로, LG유플러스의 ‘익시젠(ixi-GEN)’에 적용된 도메인 특화 학습 기술을 접목해 ‘기업·금융 특화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한다. 나아가 LG유플러스와 KODATA는 대화형으로 기업정보를 탐색하고 리포트를 자동생성하는 기업·금융 전문 에이전트 등 금융권 종사자와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맞춤형 AI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모델에는 기업·금융 분야의 성능 강화를 위해 DACP(Domain Adaptive Continual Pre-Training) 기술이 적용된다. DACP는 산업별 특화 데이터를 추가 학습시켜 AI 모델의 정확도와 도메인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기술로, 각 산업군에 최적화된 모델을 만드는데 활용된다.

한영섭 LG유플러스 AI테크랩장은 “당사는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기술을 지향한다”며,“이번 공동 개발을 통해 금융·신용 분야에 특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