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에이(대표 전태균, 이하 SIA)가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SIA는 위성 데이터 기반 지리공간 솔루션 기업인 스카이맵 글로벌 필리핀(SkyMap Global Philippines)과 지난 8월 6일 필리핀 마닐라 현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필리핀 주요 정부 및 국방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본격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SIA의 AI 기술과 스카이맵 글로벌의 현지 네트워크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스카이맵 글로벌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위성 데이터 기반의 지리공간 솔루션을 농업, 도시 계획, 국방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필리핀 지사는 현지 정부기관 및 국방 분야 핵심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SIA의 필리핀 시장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SIA는 국내 사업과 함께 주요 해외 고객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첫 발판이 될 전망이다.
전태균 SIA 대표는 “스카이맵 글로벌의 필리핀 주요 고객에 대한 영업력과 SIA의 AI 기반 솔루션이 이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