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누구나 AI 개발한다”… 위세아이텍, ‘와이즈프로핏’ SaaS 버전 출시

“누구나 AI 개발한다”… 위세아이텍, ‘와이즈프로핏’ SaaS 버전 출시

  • 기자명 김동원 기자
  • 입력 2025.06.24 16: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모델 개발 전 과정 자동화한 플랫폼
AWS 마켓플레이스 더해 직접 구독 서비스 선봬

위세아이텍이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 SaaS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위세아이텍
위세아이텍이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 SaaS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위세아이텍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다산, 이제동)이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버전을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와이즈프로핏은 데이터 학습, 모델 평가, 모니터링 및 최적화 등 AI 모델 개발의 전 과정을 자동화한 플랫폼이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예측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특히 머신러닝 알고리즘 선택과 하이퍼파라미터 자동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전문적인 개발 지식이 없어도 높은 정확도의 모델을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작년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SaaS 버전을 공개했던 위세아이텍은 이번에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직접 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AWS 계정 없이도 공식 웹사이트에서 바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 보다 간편하게 와이즈프로핏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위세아이텍은 사용자 유형과 활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요금제를 마련했다. 교육기관 및 학습용으로 제공되는 아카데믹 버전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AI 모델링 과정을 경험하고 교육할 수 있도록 설계돼 대학, 교육기관, 학원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실무자를 위한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버전도 제공된다. 스탠다드는 정형 데이터 기반의 분석과 모델 관리, 운영 및 배치 기능을 지원하고, 프리미엄은 GPU 환경을 기반으로 머신러닝은 물론 딥러닝 알고리즘까지 활용할 수 있어 고성능 예측 모델링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또한 최대 10MB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도 제공돼 사용자들이 사전 체험을 통해 기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위세아이텍은 이번 서비스 개시를 통해 개인, 스타트업, 중소기업, 교육기관 등 다양한 고객층의 AI 기술 접근 장벽을 낮추고 실질적인 사용성과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AI 도입 초기 단계에 있는 사용자에게도 고급 예측 모델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는 “와이즈프로핏은 이미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에 도입돼 그 성능이 검증된 플랫폼”이라며 “이번 서비스 오픈은 더 많은 사용자들이 손쉽게 AI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와 다양한 구독 옵션 제공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AI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세아이텍은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구독형 이용자를 대상으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결제 시 정가의 50%로 구독할 수 있으며, 무료 체험이 가능한 트라이얼 버전도 기존 대비 2배 확대 제공된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