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화오션, ‘초고효율 모터’ 공급 협력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화오션, ‘초고효율 모터’ 공급 협력

  • 기자명 유덕규 기자
  • 입력 2025.06.11 15: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유척근 한화오션 수석부장(왼쪽)과 권지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10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유척근 한화오션 수석부장(왼쪽)과 권지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한화오션과 초고효율 모터(IE5) 공급 및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화빌딩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권지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 이재혁 팀장, 하승목 팀장, 유척근 한화오션 수석부장, 배양섭 책임, 고재현 책임, 권현모 책임, 전경원 책임연구원 등을 포함한 양사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선박 기자재(펌프, 팬 등)에 최적화된 초고효율 모터(IE5) 공급을 통해 양사의 상호이익을 증대하고, 조선 산업 전반의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단순한 기술 교류를 넘어 △선박용 기자재(펌프, 팬 등)에 최적화된 초고효율 모터 공급 △기자재 업체 또는 연구기관과 연계한 설치 및 성능 검증 △실제 선박 환경에서 운항선 설치 및 검증 테스트 △펌프 및 팬 성능 곡선 등 기자재 관련 기술자료 공유 △기술 마케팅 및 고객사 영업 협력 등 실질적인 사업 협력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초고효율 모터(IE5)의 기술 검증 및 테스트를 주도하며, 한화오션은 필요 시 실제 운항 환경을 제공해 실선 테스트를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환경 규제에 대응하고, 탄소배출 저감 및 친환경 선박 기술 확산을 위한 공동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권지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한화오션과의 이번 협력은 국내 조선업계의 에너지 효율 혁신을 위한 중대한 전환점”이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고효율 기술력과 한화오션의 풍부한 현장 경험이 시너지를 발휘해 지속가능한 조선 산업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