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은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간소화 및 가속화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운영 기술(OT)과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글로벌 인프라를 결합한다.
이를 통해 제조 기업들이 자산 성능을 최적화하고 운영 현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며 원시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업계 전문 지식 및 차별화된 자동화 솔루션과 AWS의 클라우드 기술로 제조기업에 더 효과적인 디지털 혁신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니콜 데닐(Nicole Denil)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 사업 부문 부사장은 “제조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며, 보안이 강화된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AWS와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 인사이트, 엣지와 클라우드 간 연결, 산업 자동화 고도화를 실현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산업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WS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파트너 네트워크(PartnerNetwork)의 기술 파트너로 새롭게 합류했다. 이번 협업의 결과는 오늘까지 진행되는 하노버 메세(Hannover Messe)의 AWS 부스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