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엘리스스쿨, 청각장애 교원 위한 AI 자막 생성 도입

엘리스스쿨, 청각장애 교원 위한 AI 자막 생성 도입

  • 기자명 구아현 기자
  • 입력 2025.02.11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스스쿨은 청각장애 교원 위한 AI 음성인식 실시간 자막 기능을 개발해 플랫폼에 도입했다. /엘리스그룹
엘리스스쿨은 청각장애 교원 위한 AI 음성인식 실시간 자막 기능을 개발해 플랫폼에 도입했다. /엘리스그룹

엘리스그룹은 청각장애 교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강의 음성을 인식해 실시간 자막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능을 엘리스스쿨LXP 교원 연수 플랫폼에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90% 이상의 음성 문자 변환 정확도를 갖췄다. 이에 통역 정확도가 중요한 청각장애인들이 실시간 자막만으로 강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엘리스클라우드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해당 기능을 사용해 연수를 마친 청각장애 교원은 “엘리스 AI 기능 덕분에 이번 연수에서 강사님 말씀을 놓치지 않고 편안하게 듣고 실습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며 “연수에서 청각장애인 교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곳이 처음인데 유용한 기능을 제공해 준 엘리스의 세심한 장애 감수성에 감동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엘리스스쿨은 해당 기능을 비롯해 교원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교원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AI 기술로 누구에게나 제한 없는 교육 환경을 만들고,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AI 기술을 잘 활용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한다”며 “배리어프리 기능을 지속 개발해 전국의 교원들을 비롯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교육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