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11-26 07:49 (수)
실시간
위로보틱스, 아동용 웨어러블 로봇으로 CES 2026 혁신상 수상

위로보틱스, 아동용 웨어러블 로봇으로 CES 2026 혁신상 수상

  • 기자명 김동원 기자
  • 입력 2025.11.06 14: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CES 혁신상… 성장 적응형 구조·1kg 이하 초경량 설계 호평

위로보틱스가 아동용 웨어러블 로봇으로 CES 2026 혁신상을 받았다. /위로보틱스
위로보틱스가 아동용 웨어러블 로봇으로 CES 2026 혁신상을 받았다. /위로보틱스

웨어러블 로봇 글로벌 리딩기업 위로보틱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성장기 아동을 위한 보행 보조 웨어러블 로봇 ‘WIM KIDS(윔 키즈)’다. 윔 키즈는 성장 적응형 구조를 갖췄다. 성장하는 아동의 다리 길이에 맞춰 3단계로 교체 가능한 모듈형 프레임 시스템을 적용하여 4세부터 15세까지 주요 성장기를 한 대의 로봇으로 커버할 수 있다. 이는 단순한 크기 조절이 아니라, 장기 사용성과 인체공학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엔지니어링 설계로 CES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품의 무게는 1kg 이하로, 기존 성인용 로봇(WIM S, 1.6kg)보다 37% 이상 가벼워졌다.

초경량 메커니즘 및 AI 개인맞춤 알고리즘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보행 보조를 구현한 것은 물론, ‘스스로 걷고 싶은 마음’을 되살리는 로봇으로 사용자 테스트 단계에서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연백 위로보틱스 대표는 “‘기술이 아이의 의지를 돕는 순간, 그것이 진정한 혁신’이라는 철학 아래 개발을 이어왔다”며 “윔 키즈는 위로보틱스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결과물로, 아동의 성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설계와 AI 보행 제어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에 최적화된 보조를 제공하는 로봇”이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대상자와 직군, 그리고 여러 생활·작업 환경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웨어러블 로봇 WIM은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기술의 확장은 단순한 보행 보조를 넘어, 사람들의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힘이 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위로보틱스는 2025년부터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초경량 웨어러블 로봇으로 현지 헬스케어 및 시니어 타겟 운동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CES 2026 수상을 계기로 위로보틱스는 아동부터 시니어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웨어러블 로봇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고로 회사는 2024년부터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