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로픽, 클로드 애플 앱 개발 X코드와 통합

2025-09-16     구아현 기자
16일(현지시각) 앤트로픽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클로드 소넷 4를 Xcode 26에 공식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클로드 홈페이지 캡처

애플의 통합개발환경 엑스코드(Xcode) 26에서 클로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16일(현지시각) 앤트로픽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클로드 소넷 4를 Xcode 26에 공식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애플 앱 개발자들은 클로드의 인공지능(AI) 기반 코딩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애플 플랫폼용 앱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개발자들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나 복잡한 설정 없이 엑스코드에서 클로드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만으로 AI 코딩 기능을 즉시 활용할 수 있다.

클로드는 엑스코드 내에서 코딩 어시스턴트 기능으로 개발자가 자연어로 코드 요청을 하면 클로드가 프로젝트 전체 컨텍스트를 파악해 최적화된 코드를 생성한다. 디버깅, 리팩터링, 새로운 기능 구현까지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처리할 수 있어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작성된 코드에 대한 자동 문서 생성, 복잡한 코드 블록에 대한 상세 설명, SwiftUI 프리뷰와 플레이그라운드 자동 생성, 에디터 내 인라인 코드 수정까지 지원한다.

클로드 인 엑스코드(Claude in Xcode) 기능은 클로드 코드 기능이 포함된 모든 요금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프로, 맥스 개인 요금제는 물론 팀, 엔터프라이즈 플랜 사용자들이 대상이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애플스토어에서 엑스코드 26을 다운로드한 후 환경설정의 인텔리전전스 메뉴에서 클로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바로 활용 가능하다. 기존 클로드 구독자의 경우 별도 추가 비용 없이 개발 도구로 확장 사용할 수 있다.